쌍둥이 육아 필수 아이템
저는 22년생 남아 쌍둥이의 아빠입니다
1년간 육아휴직하며 와이프와 함께 육아했기 때문에 주워들은 정보가 아닌
제가 직접 사용해보고 추천하는 제품들에 대해 글을 써보려고 해요.
목차
- 부가부 동키5 쌍둥이 유모차
- 베이비브레짜
- 리안드림콧 아기 침대
1. 부가부 동키5
쌍둥이 유모차로 많이 알려져 있는 부가부 동키5 유모차입니다.
많은 쌍둥이 유모차들이 시장에 나와있는데 그 중 가장 유명한 제품이라고 생각해서 큰 고민없이 선택했어요.
비용적인 부담이 있긴 하지만 실제 사용했을 때 손목에 큰 무리가 없이 이동할 수 있고 분해,조립이 쉽고 무엇보다
쌍둥이들을 나란히 태워 갈 수 있어서 만족했습니다.
유모차 넓이 때문에 엘리베이터, 상가 출입문등에 걸릴 염려들도 하시는데 지금까지 문의 폭이 좁아 통과할 수 없었던
곳은 없었고 일반 아파트 엘리베이터에도 문제없이 들어 갈 수 있었어요.
다만 유모차 하부의 무게가 생각보다 있어서 힘이 약하신 여자분이 혼자 접어 차 트렁크에 올리는 건 힘들수도 있습니다.
다른 유모차를 사용해 볼 기회가 없었기 때문에 지극히 주관적인 입장에서 쓴 글이고 반박시 여러분 말이 맞습니다.
2. 베이비브레짜
육아 초기 가장 유용하게 사용한 베이비 브레짜입니다.
아시겠지만 육아 초기에는 2시간마다 분유를 먹여야 하는 일도 많아 매번 분유를 타는게 여간 힘든 일이 아닙니다.
거기에 쌍둥이라면 x2 기 때문에 버튼 하나로 분유를 만들어주던 베이비브레짜가 너무 편했어요.
최고는 새벽에 분유를 타야할 때 비몽사몽한 정신으로 내가 분유를 몇 스푼 넣었는지, 물은 적당히 넣은게 맞는지
헷갈릴 일 없이 빠르게 분유를 만들 수 있었기 때문에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세척도 귀찮은 시기이기 때문에 분유통과 깔때기는 1개씩 추가로 구매하여 사용했고 여건이 된다면
내부 부품까지 여유분을 구매하여 사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세척 후 건조할 시간도 없이 사용할 일이 많이 생겨요)
그러고보니 세척이 단점일 수 있겠네요
3.리안 드림콧 아기 침대
신생아 시기 가장 고민했던 것중 하나가 수면이였어요.
2시간 간격으로 분유를 먹여야 하니 바닥에서 재우면 손목이 힘들 것 같고 아기니까 안전해야 하고
리안 드림콧 침대도 유명한 침대이기 때문에 선택이 어렵지 않았고 정말 잘 사용했습니다.
저희는 쌍둥이라 어른 침대에 연결 없이 단독으로만 사용했어요.
방수패드도 깔아서 바닥 부분 오염없이 깨끗히 사용하고 당근했습니다.
위 세 제품외에도 베이비뵨 바운서,기저귀 갈이대 등등 유용한 육아템이 많았었는데요.
계속 이어서 글을 써보겠습니다.